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모링가소식

모링가소식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지역상생으로 새로운 판로 개척 ‘눈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지역상생으로 새로운 판로 개척 ‘눈길’ 

입력
 기사원문

김수연(왼쪽) 락토오보 대표와 신춘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 상생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 소상공인들과 지역상생 협업을 통해 새로운 유통 모델을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순천시 산림특화작물인 ‘모링가’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여러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다. UN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선정한 ‘영양결핍 구호식물’이다. 인도전통의학 ‘아유르베다’에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돼 있다. 인도북부지역 원산의 열대와 아열대에 폭넓게 자라는 콩과식물로 나무 잎과 열매, 뿌리, 씨앗 등 식물 대부분을 식용·약용하고 있다.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은 향토기업인 조훈모 과자점, 향토정, 박구윤 회관 등 지역 유명음식점·베이커리 등과 협업을 통해 모링가를 판매하는 등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14일 락토오보와 모링가라떼 및 비건트랜드에 부합하는 카페메뉴에 대한 상생협약을 통해 기업과 소상공인과의 상생모델을 제시해 관심을 받았다.

신춘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대표는 “2016년 순천시 특화작물인 모링가를 통해 지역 상공인과 새로운 메뉴개발로 소상공인소득과 농가소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락토오보와 협업을 통해 비건트랜드에 부합하는 메뉴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은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RLRC) 사업의 참여기업에 선정돼 바이오기업 연구에 박차를 가하는 원동력을 얻기도 했다.

순천로컬 기업인 락토오보는 장천동에 위치한 특화먹거리존의 대표 카페다. 김수연 락토오보 대표는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의 좋은 모링가를 사용한 시니그쳐메뉴를 통해 건강함과 지역기업과 상생하는 비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